본문 바로가기

2022/03

(4)
두근두근 내 인생 두근두근 설레이는 삶을 좋아한다. 살면서 그런 경험을 몇 차례 했던 것 같은데, 언젠가부터 그 설레임이 사라진 것 같다. 어쩌면 나는 세상에 적응을 다 해버려서 두근두근 설레임이 더 없다 느껴지는지도 모르겠다. 새로운 도전들을 하면서 상상하지도 못했던 의외의 포인트에서 나는 좌절과 쓰림을 경험했는데, 그 발단은 나 였다. 대상을 향한 나의 믿음과 신뢰가 결국 나에게 좌절과 쓰림을 맛보게 했는데, 이 또한 좋은 경험이 되었던 것 같다. 매일 나는 배우는 것 같다. 이렇게 나이를 먹고 내가 무언가 목도하게 된다는 것, 부족함을 바라보게 된다는 것, 그리고 배워간다는 것이 어쩐지 어색하고 또 뒤늦은 철듦인가 싶어 멋적다. 그럼에도 나는 오늘을 배우며 생각한다. 분명 멋진 내일이 나를 기다리고 있을 거라는 믿음..
비즈니스 쪼랩 2012년 7월 2일에 공식 사업자를 내고 올해로 곧 만 10년을 맞게 되는 사운드피플컴퍼니(SPC) 참 성실하게 열심히 달려온 것 같다. 2012년 LSS를 시작으로 브랜딩을 하고 제품을 공급하고 케어하는 에이전시의 역할을 하며 지금까지 열심히 왔다. 그 사이에 Gallo Acoustics, Greenmood라는 브랜드가 늘었다. 브랜드를 선정할 때에는 몇가지 포인트가 있는데 그 중에서 절대로 간과하지 못하는 것이 느낌이라는 것 이었다. 첫눈에 반한다는 것이 브랜드 선택에 있어 늘 중요 포인트였는데, 그것은 나의 브랜드를 대하는 태도와 결에 입각한다. 제품을 선택하고 나면 늘 가격의 허들이 발목을 잡았는데 나는 나의 진정성과 브랜드에 대한 확신, 그리고 나의 확고한 신념과 시간+돈, 그리고 + 절대지존..
프레임 -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최인철 참 좋아하는 심리학 교수님의 책 너무 재미있었고, 또 생각을 하게 해주는 책 이었다. 세상에는 건강한 사람들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 만으로도 나에게는 위로가 되고 힘이 되는 것 같다. 책을 덮으며 그것에 감사하는 주말을 마주한다. 비관주의자는 어떤 기회 속에서도 어려움을 보고, 낙관주의자는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기회를 본다. - 윈스턴 처칠 Prologue - 초판 지은이의 말 l 심리학에서 배운 인생의 지혜 우리는 자신의 행동에 영향을 주는 타인의 힘에 대해서는 민감하지만, 타인의 행동에 영향을 주는 나의 힘에 대해서는 놀라울 정도로 둔감하다. 타인의 행동을 유발하는 원인이 정작 나 자신임에도 불구하고, '원래 저 사람은 저래'라는 생각의 함정에 빠지곤 한다. 지혜와 자기 성찰의 완성은 타인에게 미치는 ..
비즈니스를 좌우하는 진심의 기술 이 책을 읽으며 과거의 여러 상황들이 떠올랐다. 그리고 그때 나의 선택이 잘못된 선택은 아니었구나.. 잘 했구나.. 위로를 받는 기분이었다. 여전히 나는 더러는 호구를 자처하기도 하고 더러는 궂이 더이상은 만나지 말아야 할 사람에게 진심을 다하고 칼 자루를 쥐어주기도 했다. 지난 나의 진심이 기술이 되어 돌아와 주기를 바라며.. 작가분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책을 읽고 저자에게 메일을 처음으로 보내본 것 같다. 진심을 담아.. 프롤로그 나는 왜 진심의 힘을 믿는가? 우리가 우선순위를 두거나 우위에 두었던 삶의 방향성과 가치들이 빠르게 재편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에 따라 제품을 소비하는 방식도 변화하면서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모든 방식이 대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그러나 그럴수록 우리 안에 내재된 진정성을 포기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