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HongKong(2010)_

빅토리아 피크_1


오늘은 빅토리아 피크를 가보려고 해요. 세미나 둘째날이었던가? 셋째날 이었던가..? 잘 기억이 나질 않아요. 암튼.. 세미나를 마치고 바로 가방만 바꿔메고 빅토리아 피크로 올라가는 피크트램을 타러가는 길.. 시간은 없고 길을 몰라 일단 택시를 타기로 했어요.
홍콩에서 처음 탄 택시.. 운전석은 오른쪽에..

피크트램을 타러 갔어요. 사람들 줄이.. 흠.......... 장난이 아니예요.

저 오픈2층버스를 꼭 탔어야 했던건데.. 저걸 못탔네요.. 알고보니 피크트램역을 계속 오갔더라는.. 흠...... 늘 이래요.. 돌아오면 아쉬운 것들이 넘쳐나는 것 말이죠.. ^^

피크트램역 앞이예요. 요 분수대 주변으로 사람들이 줄줄이 비엔나 소세지처럼.. ㅋㅋ 줄을 겁나게 서서 피크 트램을 타기만 기다리고 있어요..

ㅋㅋ 줄서서 기다리는 중이랍니다. 사람들이 어찌나 많은지.. 이거 이래서 오늘 어디 올라가겠어? 라고 생각을 했어요..

기다리는 내내 코닥에서 저렇게 돈을 벌더군요. 사진을 무작위로 찍어주고 맘에들면 뽑아가라는 거죠.. 저걸 누가 하겠어? 싶은데 제법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찾더군요 ^^

여기서 줄을 서서 있다가 피크트램 표를 구매 합니다. 아~ 옥토퍼스 카드를 소지하신 분이라면 바로 옥토퍼스로 카드 찍고 들어갈 수 있어요..

이분은 누구신지 모르겠어요.. 고 앞에 있는걸로 봐서는 피크트램을 만드신 분이 아니실까..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 웃고 계셔서 좋았음.. ㅎㅎ

표를 구매합니다. 물론 저는 구매 안했지만요 ^^

뭔가가 많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뭔지.. 잘은 모르겠더라구요.. 그냥 그런가 보다.. 했어요.. ㅋㅋ

일케 지하철 통과 하듯이 표를 개찰구에 넣던가 혹은 옥토퍼스를 찍고 들어가요.. 저기만 들어가면 바로 트램을 탈줄 알았어요.. ㅋㅋ 근데 들어가서도 사람이 북적북적! 이거 뭐임? 안에서도 또 기다려야 했어요..

크~ 장난 아니죠! 사람밖에 안보여요.. 피크트램에는 약 100여명 조금 넘게 탑승할 수 있다고 해요. 올라가는 시간은 7분정도 걸려요.. 저한대가 계속 순환하고 있는거죠.. 사람들이 일괄 내리고 일괄 타는거죠..

아까 입구쪽에서 코닥 노란티입고 있던 친구들이 사진찍던 사진.. 기억하시죠? 이곳에서 트램타고 내려오는 길에 사진을 찾아가더군요.. ㅎㅎ 장사 잘하는거죠! ㅋㅋ

트램이 누워서(ㅠ.ㅠ) 내려오고 있어요.. ㅎㅎ

요녀석의 정체가 궁금했는데.. ㅋㅋ 빅토리아 피크에 가니.. 알겠더군요.. ㅋㅋ 맛있었어요.. 요거이..

크~ 이제 제가탈 트램이 오고 이써요.. 이번에는 제가 탑승할 차례예요.. 드디어 빅토리아 피크에 올라가는거!!! ㅎㅎ

자리에 앉았어요.. 서서 가는 사람들도 간혹 있더라구요.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올라가는 길에 외부 경관을 구경할 수 있어요.. 거의 50도 정도는 될 것 같아요.. 거의 누워서 올라갔어요.. ㅋㅋ 재밌었어요!

히 피크트램에서 내렸어요. 빅토리아 피크에 도착한거예요~ ^^

복토를 통과해서 이제 야경을 구경하러 올라가요.. 복도도 예쁘게 꾸며뒀죠!

역시 관광지예요....................... 참 많은 수베니어 샵들이 먼저 손님들을 맞아주네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한참을 올라가요.. 몇번을 올라가서 내려다보니.. ㅋㅋ 역시 높이 올라가는거 맞았어요!

정말 다양한 수베니어 샵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었어요.. 인사동 거리를 떠오르게 하더군요! ^^ 뭐 몇가지 자잘한 것들을 이곳에서 업어왔어요..

이곳은 트램을 관리하고 하는 관제소 같은 곳 같았어요.. 지하철에도 그런 곳있잖아요.. ^^ 비슷해 보이기도 하죠?

ㅎㅎ 이녀석이 옥토퍼스예요.. 피크트램만 타면 홍콩의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을 줄 알았죠! 근데 그게 전부가 아니었어요.. 꼭데기 전망대를 올라가는데는 또 옥토퍼스를 한번 더 찍고 들어가요.. 홍콩달러고 25달러였던 것 같아요..

일단 한장만 올려볼게요.. 이날.. 정말 피곤한 몸으로 삼각대까지 메고 갔는데.. 카메라 마운트 악세서리를 빼두고 갔다는 어처구니 없는 ㅠ.ㅠ 이런 바부팅이................ ㅠ.ㅠ
그래서 제대로 건진 사진이 없네요............. 요것두 ㅎ 흔들렸어요.. 가차없이!!! 그래도 참 아름답죠? 죠........... 밑에서 올라온거예요 ^^ 홍콩의 밤.. 아름답죠!

내려갈떄도 피크트램을 이용했어요.. 버스를 이용해서 내려갈 수도 있지만 시간이 제법 늦었던 관계로.. 다음날 세미나 일정을 위해 얼른 귀가하자.. 하여.. 피크트램을 이용해서 내려갔답니다. ㅎㅎ 물론 피크트램역에서 호텔까지 가는데 시간을 더 잡아먹긴 했지만.. ㅋㅋ

'여행 > HongKong(2010)_'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콩음식기행_  (4) 2010.09.15
Night view of Victoria Peak  (2) 2010.09.14
심포니 오브 라이트_Symphony of Lights  (5) 2010.09.07
홍콩의 밤거리_  (2) 2010.09.03
현지식 도전기 HOT POT_첫날 저녁  (11) 2010.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