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Factory_/Book_

1Q84_


무라카미 하루키 저
양윤옥 역


당신의 하늘에는 몇 개의 달이 떠 있습니까?
무라카미 하루키가 <어둠의 저편> 이후 5년 만에 펴낸 장편소설『1Q84』제3권. 해마다 노벨상 후보에 거론되며, 일본은 물론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 그가 이번에는 두 남녀의 아련한 첫사랑 이야기인 동시에 '1Q84'를 헤쳐나가며 겪게 되는 환상적인 이야기를 그렸다. 압도적인 이야기의 강렬함과 흡인력이 돋보인다. 스타일리시한 여자 암살자 아오마메와 작가지망생 덴고. 꽉 막힌 고속도로의 비상계단을 내려오면서 다른 세계로 접어든 아오마메와, 천재적인 문학성을 가진 열일곱 소녀 후카에리를 만나 기묘한 사건에 휘말리게 된 덴고 앞에 '1Q84'의 세계가 펼쳐진다. 그들은 몇 개의 달이 떠 있는 하늘 아래에서 만나게 될까?



덴고와 아오마메가 만나기 까지.. 세권의 두꺼운 이야기가 필요했다. 너무 무거워서.. 너무 두꺼워서.. 들고 다니며 읽기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두꺼운 책의 제일 마지막 페이지를 다 덮을 때까지 단 한순가도 손에서 땔 수 없었떤 책..
덴고와 아오마메의 만남.. 만날 수 밖에 없는 두 사람의 운명이었던 걸까.. 아니면 두 사람의 간절함이 운명으로 와 닿은 것일까..?


『기억은 때로 사람을 배반한다.』

"얼마나 멀어질까."
"그건 숫자로는 잴 수 없는 거리예요."
"사람의 마음과 사람의 마음 사이의 거리처럼.."

우리는 이제 다시 동떨어진 세계의 양 끝에 서 있다. 그 사이를 이어주는 말 따위는 어디에도 없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