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11

(4)
야베스의 기도 서문 하나님께서 응답해 주시는 담대한 기도 하나. 짧은 기도, 엄청난 상 야베스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아뢰어 가로되 "보다 원대한 비전을 갖기 원하는가? 그렇다면 하나님을 위해 더 큰 일을 기대하고 더 많은 일을 하려는 사람이 되기로 결단하라" 야베스는 하나님을 위해 더 나은 사람이 되기를 원했고, 더 많은 일을 하고 싶어했다. "주님, 저는 주님을 위해 더 큰 일을 기대하고 더 많은 일을 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나 같은 평범한 사람을 위해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미래 더 큰 일을 기대하고 더 많은 일을 하고 싶어 했던 야베스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의 부르짖음 복을 구한 야베스의 기도 계보 속에 들어 있는 존귀한 사람 야베스는 그 형제보다 존귀한 자라, 그 어미가 이름하여 야베스라 하였으니 이는 내가 수..
월요일의 그리스도인 주일을 제외한 6일, 당신의 하나님은 어디에 계십니까? 머리말 하루24시간 주님과 함께 더불어 사는 삶 내가 서 있는 그 곳이 주님과 동행해야 하는 자리다. 일터에서도 소금과 빛으로 드러나야 진정한 신앙생활이라 할 수 있다. 세상적 성공과 신앙 안에서의 성공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 아브라함과 이삭, 야곱, 요셉, 다윗, 다니엘, 느헤미야 등 성경에 나오는 수 많은 믿음의 인물들은, 그들의 일터에서 하나님과 동행한 사람들이었다. 1 하나님의 일 vs 세상의 일 : 하루의 대부분을 일터에서 보내는 그리스도인에게 '일'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그리스도인에게 '일'이란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님을 만난 이후에 자신의 생업을 포기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삶의 현장으로 돌아가 그 곳에서 주님을 따르는 삶을 살았다. 신..
겅호! GungHo! 최근 비전코칭을 받으며 선물받은 책. 분명 읽었던 책인데, 다시 읽으니 새롭다. 아마 나도 이 책을 읽고 누군가에게 나눔을 한 것 같다. 나의 상태에 따라 흡수되는게 다른 것은 영양분도 책도 마찬가지 같다. 다람쥐의 정신 . 비버의 방식 . 기러기의 선물 겅호! 침체된 조직에 뜨거운 열정을! 변화는 많은 사람의 고통과 인내를 필요로 한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서로를 믿고 북돋아주는 신뢰의 회복이다. 겅호정신은 조직 구성원에게 열정을 불어넣음으로써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확실한 길을 제시해준다. 1 겅호 이야기 겅호는 의욕에 차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또한 동기 부여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말이지요. 우정의 시작 회사는 직원들보다 마당에 쌓인 원자재를 더 중요하게 취급하고 있었다. 이렇게 편협한 사고를 가진..
기적을 만들어가는 일상을 꿈꾸며 2015년에 처음 만난 말라위 아이들의 사진을 꺼내보는걸 좋아합니다. 아이들이 어딜봐도 나보다 나을게 없는 환경 속에 사는데도, 아이들은 참 맑아요. 너무너무 해맑고, 고마움을 아는 아이들이었어요. 2012년도에 아무것도 없이 어쩌다 사업을 시작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이 되어, 가진게 하나도 없어 성실하게 직장생활하며 여기저기 붓고 있던 보험을 몇백만원씩 손해보며 깨서 시작한 사업. 그렇게 힘들게 시작한 사업인데, 주변에 참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살아가는 나를 보게 되었어요. 그때 새삼 느꼈죠.. '내가 살아가는게, 내 힘으로 내 능력으로 살아가는게 아니구나..' 그 고마움을 기억하고 싶어 2012년에 이리저리 찾다가 알게된 말라위 였습니다. 그리고 그 말라위 땅에 조금이라도 내가 받은 은혜를 흘려보내고 ..